소개

 한국정보과학회 CG&I 소사이어티는 기존의 Computer Graphics (CG) 연구회와 Human Computer Interaction (HCI) 연구회를 통합하여 2010년 11월 단국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정보과학회 제37회 추계학술발표회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통합 소사이어티를 시작한 목적은 CG 연구자와 HCI 연구자 간의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만들어 친목을 다지고, 관련 이론과 응용을 함께 연구하며, 융합 분야의 학술적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다. 관련 분야 간의 열린 협력을 통해 CG, HCI, Computer Vision, AI 등 개별 학문 분야의 장벽을 넘나드는 창의적 융합연구자를 육성하고 지원하여 현실-가상 융합시대를 선도하고자 한다. CG&I 소사이어티의 목적을 달성하기 필요한 학술연구, 학술교류, 전시 및 홍보, 표준 및 정책 개발, 국제 교류 및 협력 등 관련 사업을 정기적으로 수행한다.

CG&I 소사이어티 소개

CG&I 소사이어티는 CG, HCI, Computer Vision, HCI, AI 등 개별 학문 분야의 장벽을 넘나드는 창의적 융합연구자를 육성하고 지원하여 현실-가상 융합시대를 선도하고자 한다. CG&I 소사이어티의 목적을 달성하기 필요한 학술연구, 학술교류, 전시 및 홍보, 표준 및 정책 개발, 국제 교류 및 협력 등 관련 사업을 정기적으로 수행한다.

[바로가기]
연혁/워크샵

기존의 Computer Graphics (CG) 연구회와 Human Computer Interaction (HCI) 연구회를 통합하여 2010년 11월 단국대학교에서 개최된 한국정보과학회 제37회 추계학술발표회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정식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바로가기]
임원 명단

CG&I 소사이어디의 임원 및 위원 명단

[임원 명단 바로가기] [위원 명단 바로가기]